블림싱크에서 8bitdo 블루투스 어댑터에다가 듀얼쇼크나 기타 패드를 페어링을 성공한 경우 메뉴 화면 및 PS1게임에서는 자동으로 인식된다.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게임을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러나 에뮬 스테이션(프론트엔드)에서도 자동으로 인식 되어 게임 선택 및 실행 까지 가능하나,
정작 게임 내에서는 인식이 안되는 경우를 발견하였다. 8bitdo 블루투스 어댑터 문제는 아니고 레트로 아크에서의 게임패드 설정이 누락되어 있기 때문이다.
실행하기 전에 8bitdo 블루투스 어댑터와 듀얼쇼크가 페어링이 완료된 상태여야 한다. 그리고 2인용 포트에 기존 유선형 플레이 스테이션 게임패드를 꼽는다.
블림 싱크 실행 후 메뉴에서 왼쪽 키를 눌러 레트로 아크로 진입한다.
일단 레트로 아크 메인 메뉴에 진입 하게 되면 이때 부터 듀얼쇼크 패드의 사용이 불가능 해진다. 2인용 포트에 꼽아 놨던 패드를 잡고 Setting→Input으로 들어온다. Input 메뉴 진입 후 아래 버튼으로 쭉 내리다 보면 Port1 Binds가 나오는데 이게 1인용 패드(페어링된 듀얼쇼크)키설정 메뉴이다.
필자의 경우에는 Analog to digital Type은 Left Analog로 설정 후 나머지 키설정을 진행하였다. 설정 방법은 2인용 패드를 이용하여 설정을 원하는 목록에서 2인용 패드의 X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버튼을 누르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그때 페어링된 패드의 원하는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필자는 듀얼쇼크 패드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으니, 참고 부탁 드린다.